본문 바로가기

아랫배가 아픈이유 이런 적 있다

(o′┏▽┓`o) 2022. 1. 3.

아랫배가 아픈이유 이런 적 있다

아랫배가 아픈이유

무언가 평소와는 다르게 아랫배가 아플 때가 가끔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소장이나 대장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닌가 하고 의심하게 될 만큼 아래에서 아랫배가 아픈이유를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한 번쯤은 배가 아픈 경험을 다들 해보셨을 겁니다. 저 역시 아랫배가 자주 아파왔기 때문에 아랫배가 아픈 이유를 이곳저곳에서 알아보고 다니곤 했죠.

 

배는 사람의 신체의 한 부분에 불과하지만, 사람마다 겪고 있는 증상과 통증이 각각 다른 원인은 여러 가지 다양한 장기가 뱃속 곳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아랫배가 아프면 무조건 맹장염으로만 생각하신다는 것입니다. 물론, 배가 아픈 원인 중 맹장염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여러 원인들이 있으니 한 번 살펴봅시다.

왼쪽 아랫배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 심상치 않은 증상

 

왼쪽 아랫배 통증 심상치 않은 증상

왼쪽 아랫배 통증 심상치 않은 증상 왼쪽 아랫배 통증 저도 예전에 갑작스럽게 왼쪽 아랫배 통증이 심해서 불안했던 적이 있습니다. 복통에 원인을 모르면 더욱더 불안해지기 때문에 어떤 증

chaekuhealthprocess.tistory.com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아무도 모르는 사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아무도 모르는 사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아무도 모르는 사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갑자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져서 걱정되시는 분들 많이 놀라셨을 것 같아요. 대체 왜 오른쪽도 아닌 왼쪽 갈비

chaekuhealthprocess.tistory.com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먼저, 첫 번째로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해부학적으로 이상이 없이 대장 근육이 과하게 민감해지면서 수축운동으로 인하여 기능의 장애로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배에 가스가 차고 복부 팽만감이 생기면서 마치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을 나타냅니다. 이는 특정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스트레스에 더욱 취약하기 때문에 심할 경우 병원에 내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급성 췌장염 원인

 

두 번째로는 급성 췌장염이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염증성의 질환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누웠을 때 똑바로 필 수 없을 정도로 찌르는 듯한 복통이 있습니다.

 

지속되는 복통으로 인해 배꼽 주위에서부터 시작해서 등 쪽의 부분과 좌측 옆구리 쪽 까지 통증이 뻗어 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간혹 구토나 소화불량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 의외로 잘 모르는 사실

 

췌장암 초기증상 의외로 잘 모르는 사실

췌장암 초기증상 의외로 잘 모르는 사실 췌장암 초기증상 많은 사람들이 췌장염을 비롯한 최장암에 대해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초기증상이 거의 없는 췌장암이라고 불리고 있기 때문에 매

chaekuhealthprocess.tistory.com

골반염 증상의원인

세 번째로는 여성분들의 한해서 골반염과 생리통이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에 나타날 수도 있는 골반염은 자궁 내경관에 번식하고 있었던 세균들이 자궁내막과 나팔관 그리고 복강까지 퍼지게 되면서 염증이 발생됩니다.

 

골반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아랫배에 통증을 느끼고, 발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진찰할 때 자궁경부의 통증이 느껴졌을 때 거의 골반염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여성분들께서는 골반염의 증상이 어느 정도 나타났다고 싶으면, 충분히 의심하시고 근처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한 번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의 한해서만 나타나는 생리통의 경우에도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주기별로 찾아오는 생리통은 아랫배를 따듯하게 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복통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 원인

이어서 최근 들어 많이 발생하고 있는 증상인 요로결석이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남녀 상관없이 나타날 수 있지만, 비교적 남성이 여성보다 쉽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요로결석은 쉽게 말해 소변이 나오는 곳인 요로에 돌이 생겨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 증상으로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요로결석은 왼쪽 아랫배 통증과 더불어서 옆구리와 혈뇨 등 다양하게 증상이 나타납니다.

보통 요로결석을 의심하는 구간은 최근 들어 소변이 개운하게 나오질 않고, 아랫배가 주기적으로 자주 아플 시 의심하게 되어 병원에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맹장염 초기증상

다음으로는 가장 많이 의심하고 계시는 질환인 맹장염이 있습니다. 흔히들 아랫배가 아프면 혹시 맹장 터졌나 하고 의심하고 계시는데, 맹장염에 걸리게 되면 왼쪽이 아니라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맹장염의 초기 증상으로는 비교적 가벼운 울렁거림이나 더부룩한 소화장애가 나타나곤 하는데, 초기에는 통증이 약하게 나타는지라 많은 사람들이 쉽게 간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명치에서 오른쪽 아랫배까지 통증이 전염이 됩니다. 그리고 맹장염으로 인한 통증은 오른쪽 아랫배를 손으로 눌렀다가 떼면 통증이 더욱 심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