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흡수율 좋은 이유 3가지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흡수율 좋은 이유 3가지
종근당 RTG 오메가3
요즘 오메가3를 찾고 계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해외 오메가3도 물론 좋지만, 국내산 오메가3도 못지않게 좋기 때문에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가 좋은 이유를 지금부터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종근당건강에서 나온 알티지 오메가3가 최근 국내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같은 함량의 타 제품에 비해 오메가3가 체내 흡수율이 높아서 약사들 사이에서도 유명하기도 합니다.
오메가3 효능
먼저, 대부분이 아시는 내용이지만 그래도 오메가3의 효능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오메가3는 매일 일정하게 섭취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에 탁월합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에게 있어서 남성분들에 비해 EPA, DHA, DPA의 혈소판 응집을 줄여주는 부분에서 돋보이고 있어요. 오메가3에는 생선과 견과류 그리고 들기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하루 권장량의 오메가3는 생선 한 토막과 들기름이 들어간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매일같이 오메가3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은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죠.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오메가3의 건강기능식품 영양제를 통해서 이를 보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당뇨병을 지니고 계신 분들에게는 고함량의 오메가3를 섭취해야 심혈관 질환 발생을 낮출 수 있죠.
당뇨병과 심혈관 질환뿐만 아니라 뇌졸증의 발생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을 예방하기에도 좋고 유방암과 전립선암, 대장암과 같은 각종 여러 암에 대한 예방 효능도 보이고 있어요.
실제로 병원에서도 의사가 중성지방을 낮추도록 오메가3의 지방산을 처방하여 섭취할 정도로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입니다. 중장년층은 알츠하이머 예방도 되며, 아이들은 ADHD 증상을 완화하기도 합니다.
오메가3 알티지 흡수율
오메가3에는 분자 구조에 맞춰서 최초의 1세대 TG형과 2세대 EE형 그리고 현재 3세대 RTG형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3세대로 갈 수록 생체 이용률이 좋고, 체내 흡수율 또한 높습니다.
그렇다면 오메가3 알티지의 흡수율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앞서 1~2세대형 오메가는 채내에서 흡수를 서포트하는 글리세롤이 함유가 많이 있어서 흡수가 잘 될것 같지만, 무의미한 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순도가 낮습니다.
그래서 이를 개편하고자 포화지방산을 없애고 나온 2세대형은 순도가 높아졌지만, 반대로 오메가3의 성분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글리세롤이 함유하고 있지 않아서 체내 흡수량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그럼 3세대 형인 알티지는 어떨까요? 아래에서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알티지형은 앞서 말한 모든 단점들을 커버하여 나온 분자 구조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불포화지방산과 글리세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순도가 1~2세대 형에 비해 엄청나게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3 형태 중에서 우리 몸에 섭취시 체네 흡수량과 생체 이용률이 가장 뛰어납니다. 알티지 오메가3 중에서도 식물성으로 된 영양제를 섭취했을 때 흡수율이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메가 오메가3 알티지
현재 네미버 쇼핑에서 오메가3를 검색해보면 나오는 여러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종근당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이 랭킹 1위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구매량과 리뷰가 상당히 많은 걸로 보아 제일 유명하다고 할 수 있네요.
간단하게 특징을 집어보자면, 오메가3 듀얼로 혈행과 혈중중성 지질 개선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 EPA 동물성과 DHA 식물성이 섞여서 함유되어 있습니다. 앞서 위해서 말한 듯이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DHA 성분으로 망막에도 촉촉하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오메가3에 덧붙여서 비타민 E의 하루 권장량이 합쳐져 있어서 유해산소에서 부터 세포를 보호 할 수 있도록 괜찮게 구성되어 있어 보입니다. 왜 다른 브랜드에 비해 인기가 많은지 확인해 볼까요?
타 제품에 비해 흡수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유명하며, 장용성 캡슐로 이루어져 있어서 오메가3 특유의 어취 비린내가 적다는 것도 특징이며, 타블렛의 크기가 작아서 목넘김도 부담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뷰에서도 적잖게 효과가 느껴지고 있다고 체감이 되는 사람들이 다분했습니다. 대체로 6개월에서 12개월치를 사서 복용하고나서 안 먹었을 때 전후 차이가 크게 체감이 되어 놀랐다는 후기가 종종 보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