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입증 및 리뷰 후기 비교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입증 및 리뷰 후기 비교
많은 분들께서 갱년기에 대한 걱정이 많으셔서, 이를 대비하기 위해 유산균을 찾으시는 추세입니다. 지금부터 갱년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산균 YT1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상세히 리뷰와 후기를 비교해서 알아볼까요?
갱년기 유산균 YT1이란?
먼저, 이 글은 특정 상품에 대한 광고가 아님을 먼저 밝힙니다. 흔히, 갱년기 유산균 YT1이라고들 말씀하시지만, 정확한 어원은 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갱년기 동물모델에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 이하 갱년기 유산균 YT1이 학술 논문에 기재되어 갱년기 증상 완화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되어 있습니다.
논문의 내용을 대략 요약해보자면, 갱년기 및 폐경에는 나이가 들면서 난소의 노화로 인하여 생식 호르몬의 생산이 감소하여 신체적과 여러가지 증상으로 인해 삶이 떨어졌기 때문에 새로운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대표적으로 장 건강과 여러가지 면역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어 있으며, 갱년기인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으며 이에 YT1 유산균 역시 갱년기에 효능이 있다는 것이 확인되어 있다고 논문에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의 효능
프로바이오틱스와 더불어 갱년기 유산균 YT1 역시 갱년기 여성들에게 미치는 효능이 있다는 것이 논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정확한 효능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을 섭취했을 때 장벽 강화를 통해 장내 투과성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갱년기 여성의 통증 민감도와 우울증 및 체지방과 골 손실을 완화한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밖에 개선된 효과로 안면의 홍조가 줄어들었으며, 손발 저림이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신경과민과 같은 우울증과 피로와 환각과 같은 두통 등의 증상들에서 효능을 봤다는 시험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삶의 질을 평가하는 부분에 있어서 부작용이 없이 뛰어난 여성의 갱년기 개선 효과가 나타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YT1에서 에스트로겐 수용체를 돕기 때문에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에 탁월하다고 생각됩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실사용자 후기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갱년기 유산균 YT1의 제품의 가격대와 실사용자들의 리뷰 후기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격대는 평균적으로 10~20만원대의 가격대를 보이고 있는 것이 대다수입니다.
가장 유명한 브랜드 두 곳의 가격대가 10~20만원대로 보이며, 그 밖에 저렴하게 10만원 이하의 5만원대로 구성된 제품들도 존재하고 있네요. 유산균 YT1의 용량의 따라 30일치, 2달치, 3달치에 따라 가격이 각각 책정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실사용자들의 후기를 정리해보자면, 부모님을 위해 사드렸는데 잘 드시고 좋아지고 있다는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아내가 갱년기로 고생하고 있는데, 이거 먹고 얼굴이 붉어지는 것이 줄어들어서 좋다고 합니다.
유산균을 먹기가 쉬워서 좋다는 의견들도 있었으며, 화학첨가물들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재구매한다는 의사도 높았네요. 꾸준히 복용하다보니 안 먹었을 때와 차이가 많이 난다는 의견들도 존재했습니다.
확실히 갱년기 유산균 YT1을 섭취하고 나서 밤에 잠이 잘 오기 시작하여 불면증이 개선된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안면의 홍조 증상도 줄어들었다는 후기들이 많이 보이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단점을 제외하면 대체로 괜찮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습니다. 특히, 부작용의 증상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꾸준하게 장기복용한다는 리뷰가 많이 있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