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쉽게 따라 하기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쉽게 따라 하기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최근 들어 공모주에 관한 인기가 늘어나면서, 이번 기회에 입문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삼성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래부터 공모주를 잘 알고 계셨던 분들은 2021년부터 공모주의 배정 방법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겁니다. 쉽게 말해서, 상장을 주관하고 있는 증권사 계좌만 있다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2021년부터 공모주의 배정방식이 일반인들에게 배정되어진 수의 50% 물량은 균등배분의 방식으로 변경되어 경쟁률에 맞춰져서 공모주가 지급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께서 공모주를 꾸준히 할 예정이라면, 삼성증권 계좌를 통해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삼성증권에서는 대형 회사의 공모주 공동주관사로 참여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만들어 놓으면 좋습니다.

 

물론, 본인이 선호하는 증권사에서 진행하셔도 상관없지만 매달마다 대형 IPO인 카카오게임즈와 SK바이오사이언스와 같은 곳의 공모주 주관사를 참가하고 있는 것이 삼성증권이기에 권장하는 것입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

모든 증권사에는 대부분 공모주를 신청하게 되면, 수수료로 약 2,000원에서 3,000원을 부담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대신증권에서는 3,000원의 수수료이고, SK 증권에서는 2,000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삼성증권에서는 공모주를 신청할 시 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 밖의 계좌이체와 출금을 진행했을 때도 추가 부담하는 비용들이 없기 때문에 선호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삼성증권 앱 공모주 청약방법

이러한 이유로 지금부터 삼성증권을 필두로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모바일 어플로 하는 것에 익숙해진 분들이 많으셔서, 삼성증권 앱을 통해 진행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니, 문제없이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삼성증권 어플을 실행시켜서 로그인을 하신 후, 좌측 하단 부분에 메뉴에서 권리/청약에서 공모주 청약을 찾으시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을 터치하셨으면, 현재 진행 중인 청약 종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보통 이미지처럼 일반, 국내 기관, 해외기관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일반을 선택하시고 청약 버튼을 터치해줍시다.

 

선택하신 종목을 쭉 확인하시고, 투자설명서 전자교부 동의 항목에서 교부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공모주 청약 시 유의사항 및 청약 절차의 내용이 나오니 마찬가지로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에는 최소 단위의 수량은 10주에서부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균등배분을 목적으로 청약을 진행하실 예정이라면 청약 수량 부분에 10주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환불계좌 구분과 입고 계좌 구분 항목에서는 청약계좌를 선택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약 신청이 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청약이 완료되었으면 자신이 신청했던 청약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나게 간단하게 공모주 청약 신청을 끝마쳤습니다. 다른 것들에 비해 비교적 안전한 투자로 불리고 있는 공모주 투자이기 때문에 삼성증권에서 입문해보셔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관련 글

삼성증권 홈페이지 선택받는 이유

 

삼성증권 홈페이지 선택받는 이유

삼성증권 홈페이지 선택받는 이유 삼성증권 홈페이지 최근 들어 삼성증권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비대면 계좌 개설을 희망하거나, 아니면 삼성증권에서 공모주 청

chaekuinformation.tistory.com

해외주식 사는법 지금이 찬스

 

해외주식 사는법 지금이 찬스

해외주식 사는법 지금이 찬스 해외주식 사는법 요즘들어 국내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 입문하려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해외 주식 시장이 오히려 더 좋다는 분들도 계시는 만큼 이번에 입

chaekuhealthprocess.tistory.com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유니크한 혜택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유니크한 혜택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유니크한 혜택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웬만한 트레이딩과 증권에 관심을 갖지 않으면 알기 힘든 유안타 증권에 대해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구) 동양증권에서 유안타증권으

chaekuinformation.tistory.com

미국증시 실시간 의외로 모르는 방법

 

미국증시 실시간 의외로 모르는 방법

미국증시 실시간 의외로 모르는 방법 미국증시 실시간 미국 증시에는 대표적으로 3대 지수인 다우, 나스닥, S&P 500 지수가 있습니다. 실시간 미국 증시를 우선적으로 분석하여 파악하는 것이 가

chaekuinformati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