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택배조회 의외로 모른다
대한통운 택배조회 의외로 모른다
대한통운 택배조회
우체국 택배를 제외하면, 한국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다고 알려진 택배사가 바로 CJ 대한통운 택배입니다. 비록, 파업이 잦아서 불만이 많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유독 택배가 어딨는지 궁금하는 분들이 많아서 아래에서 대한통운 택배조회 및 여러 알면 도움 될 정보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아마 가장 많이 택배를 이용하는 회사는 CJ대한통운 택배입니다. 그런데 최근 파업과 여러 일이 겹쳐서 택배가 지연되는 경우가 많은데 대한통운 택배 조회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배 조회 하는 법
사실 모든 택배사의 택배를 조회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간단한 정보를 빠르게 조회하려면 다음 또는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대한통운+운송장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검색창에 대한 통운 택배 조회만으로도 최상단에 운송장을 입력하는 항목이 생기므로 거기에 입력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 택배로 제공되는 정보로 실제 배송 상황과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히 알려면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사이트에서 조회
상품 추적 일과 시각, 그리고 집 배점과 배송기사 전화번호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 아래 CJ대한통운 택배 사이트에 접속하여 운송장 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털사이트 스마트택배 배송 조회와 CJ대한통운 사이트에서의 택배 조회를 직접 비교해 보면 어떤 것이 더 자세하게 정보가 담겨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택배 예약 하는 법
이번에는 다른 주제로 대한통운에서 택배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택배는 받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보낼 수도 있기 때문에 알아 두면 나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마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편의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편하게 바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먼저 CJ대한통운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앱 왼쪽 상단에 보면 메뉴 탭이 있으므로 다양한 이용 방법과 안내가 꼼꼼히 명시되어 있습니다. 각 설문에 택배 예약을 해야겠다 라는 분은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빨간 글씨로 택배 예약이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거기서 터치하시면 방문 예약 접수와 무인 사물함 접수, 그리고 택배 취급점 접수 3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집에서 택배를 보내는 것이므로 방문 예약 접수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방문예약을 터치하시면 보내는 분의 인적사항과 받는 분의 인적사항을 꼼꼼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상품 정보 역시 꼼꼼히 주의사항 확인 및 동의 후 상품 가격부터 박스 수량과 부피 및 운임 구분으로 선불인지 후불인지까지 꼼꼼히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부피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 3 변의 길이를 합친 것으로 최대 160cm입니다. 상품의 최장 편은 100cm 이내입니다. 무게는 최대 25kg 이내이며 일부 상품은 예외적으로 20kg 이내입니다.
최종적으로 상품정보와 상품 가격, 박스 수량, 부피, 운임 구분 등을 입력한 경우 금액이 산정되어 박스당 운임 합계가 나와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예약 당일 16시 이후 접수건은 익익일부터 기사가 방문 가능하며 원활한 집배송 서비스를 위해 방문희망일 중 화요일, 토요일 이용이 어렵다는 안내 창과 함께 날짜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예약 신청을 터치해 주셔야 합니다. 택배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마감되어 예약 시간을 기다리시면 기사가 짐을 픽업하러 와줍니다.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마지막으로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택배사에 연락하게 되어 문의를 하지 않을 수 없으나 이때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문의가 가능합니다. 단, 토요일은 오후 1시 이후에는 불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순서대로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먼저 대한통운 고객센터인 1588-1255번으로 전화를 걸어줍니다. 그럼 보이는 ARS 연결을 위한 안내 문자와 문자메시지를 무시하면서 숫자 패드 1번을 터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번 과정 진행 시 음성 ARS로 이어지는데 이때 역시 숫자 패드 1번을 터치해 줍니다. 저는 대부분 불편 접수로 택배가 오지 않는 문의를 주로 하기 때문에 불편 접수인 3번을 터치하여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마무리에 아스타 리스크 *별 모양을 터치하여 1번을 다시 눌러주세요.
그렇게 되면 상담원과 연락이 닿게 됩니다. 불편 접수 이외의 문의는 3번 이외의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저도 기타 문의를 하지 않기 때문에 관련 지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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