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인터넷뱅킹 왜 고르는가
신협 인터넷뱅킹 왜 고르는가
신협 인터넷뱅킹
여러 은행들 가운데 신협 은행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다루어보려 합니다. 아래에서 신협 인터넷뱅킹을 처음 이용하시려는 분들께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 뱅킹이란 컴퓨터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이제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거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인터넷뱅킹은 조회 및 입출금, 공과금 납부, 상품 가입, 사고신고 등 다양한 업무가 가능해 시간과 체력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그 변화는 더욱 빠르게 가속화되고, 이로 인해 문화, 예술,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은행 업무도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별도로 시간을 내어 체력을 소비하지 않아도 인터넷뱅킹으로 집에서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많습니다.
인터넷 뱅킹 신청
신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협 계좌(통장)가 필요합니다. 먼저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여 통장을 개설하고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기존 통장이 있어 인터넷뱅킹만 신청하고 싶어도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인터넷뱅킹 신청이 완료되면 사용자 아이디가 적힌 서류와 보안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신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센터에서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거나 기존 인증서를 등록하십시오.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서류의 사용자 아이디를 입력해야 합니다.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 후 자유롭게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조회 및 이체, 지로업무, 사고신고 등이 있습니다.
신협 인터넷뱅킹 점검 시간은 업무에 따라 달라집니다. 조회 업무 중 일반 조회는 별도의 점검 시간이 없으며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하나 수표조회는 23:30~00:30 시간대에 시스템 점검을 실시하여 이용이 제한됩니다.
이체업무 점검 시간은 23:50~00:05이며 신협 계좌 간 수수료는 무료, 타행이체는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지로 업무의 경우 조회는 24시간 가능하며, 즉시 납부 및 예약 납부 신청은 23:30~07:00시간을 제외한 시간에 이용 가능합니다.
사고 신고는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신협 인터넷뱅킹 관련 문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객센터(566-4000, 1644-6000)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협 은행 사용 고객 또는 신규 고객이라면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해 금융업무를 진행합니다. 뱅킹 업무에는 꼭 필요한 것이 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인증서에는 금융인증서,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등이 있는데 신협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뱅킹을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인증서 발급/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해 신협 홈페이지 인증센터에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급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발급받지 못하고 신협 영업점을 방문하여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경우 은행 영업시간이나 지점 위치와 전화번호 등과 인증서 발급 준비물인 신분증과 저장매체(USB 외장 메모리 등)를 지참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협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PC 인터넷을 사용하여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신협 개인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만약 기업의 고객이라면 기업의 인터넷 뱅킹으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인증서 신규 발급/재발급'을 통해 발급을 진행합니다. 만약 인터넷 검색창에 검색을 통해 신협 개인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한 경우라면 신협 홈페이지에서 '인증센터'를 찾아 인증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신협인증센터에서는 인증서 발급/재발급,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가져오기, 스마트폰에서 PC로 보내기, 인증서 갱신/폐기 등의 관리 업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협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은 4단계 발급 절차에 따라 발급 가능합니다. 먼저 약관 동의에 모두 체크해 주시고 이용자,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그 후 "사용자 확인"을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약관 동의를 한 후에는 보안매체를 인증하는 절차입니다. 이는 신협 영업점에서 계좌를 만들 때 받은 시크릿 카드(보안카드)에 적힌 숫자를 입력하여 인증하는 절차입니다.
만약 신협 스마트뱅킹을 통해 비대면 계좌, 입출금 통장을 만들었다면 모바일 OTP를 사용해야 하므로 스마트뱅킹을 통해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보안매체(보안카드) 인증 후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개인정보 입력 후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저장할 매체(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 휴대폰) 지정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최종적으로 신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PC 인터넷 발급 방법도 있지만 스마트폰만 있으면 신협 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를 간편하게 발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협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발급받고 싶으신 분은 스마트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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